지구상에서 콜센터보다 더 시끄럽고 정신없는 곳은 없을 것입니다. 수 백명의 직원들이 칸막이로 분리된 사무실에 앉아 동시에 고객들과 통화를 합니다. 직원들의 목소리가 벽, 바닥, 천장과 책상에 반사되어 어마어마한 규모의 소음을 만들어냅니다. 엄청난 소음과 강력한 잔향 음장 때문에, 소리지르다시피 말하지 않으면 상사의 지시를 알아들을 수 없고, 고객과의 정상적인 의사소통도 불가능합니다. 소음 때문에 더 크게 말할수록 상황은 더욱 악화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업무 효율성은 떨어지고, 하루가 끝나면 직원들은 모두 기진맥진합니다. 심지어는 업무 환경으로 인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일을 그만두기도 합니다. 콜센터의 소음은 T-bar 천장을 타고 올라가 인접한 사무실에까지 퍼져 문제가 됩니다. 이는 단순히 시끄러운 문제가 아니라, 민감한 사안에 대해 논의할 경우 등 보안과 사생활 측면에서도 심각한 문제입니다.